블로그 이미지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
yangssam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28 29 30

LA로 고고

2012. 7. 15. 01:10 | Posted by yangssam

군인 막사 같은 요세미티 숙소를 떠나 서쪽으로 또 끊임없이 달렸다. 몬테레이 카멜 길을 둘러 보기 위해서 이다. 이 길은 개인 소유의 길이라 입장료를 내고 17마일의 길을 달려야 한다. 다함께 볼 수 있는 바다를 돈을 내고 보다니.. 참...

9.5달러의 입장료를 내고 들어간 17마일 드라이브 길은 아름다웠다. 하지만 돈을 내고 볼 만큼 특별한 바다는 아닌 것 같았다.

바닷가에 있는 골프장. 파3홀이라는데... 그린에 올리기가 아주 어려울 것 같았다.

우연히 보게 된 철새의 이동

17마일의 길을 벗어나 남쪽으로 내려오는 중. 1번 해안도로를 타고 내려오는 방법과 주도로를 타고 내려오는 방법이 있는데 우리는 주도로를 타고 오기로 했다. 1번 해안도로가 예쁘긴 하지만 무서워서... 솔뱅에 거의 다 와 갈때쯤 차의 엔진오일을 갈아야 해서 혼다서비스에 들렀다. 차를 맡기고 바깥에 앉아 먹는 컵라면. 왠지 처량해 보인다.

차 점검을 마치고 들른 솔뱅. 덴마크 마을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 마을 전체가 덴마크 양식의 건물들이고 거리도 깨끗하였다. 안데르센 박물관에도 가 보고 싶었으나 너무 늦게 가서 패스.

덴마크 제과.

솔뱅을 떠나 말리부, 산타모니카로 향하는 1번 해안도로. 옆으로 보이는 바다 경치가 무지 예쁘다. 해 지는 아름다운 모습. 원래는 산타모니카 해변에는 노을을 보려고 했었는데 로스앤젤레스에서는 해가 너무 빨리 진다. 지금까지 우리가 있었던 곳 들에서는 해가 9시 30분이나 10시가 되어야 졌는데, 여기에서는 8시 20분 정도면 해가 진다. 좀 일찍 다녀야 겠다.

그 다음날...

아침일찍 찾은 게티센터. 게티센터는 너무나도 유명한 곳이라 많은 설명이 필요없을 듯 하다. 한마디로 무지 아름다운 미술관이다.

나무로 만든 조각상

미술관에 있는 스케치 방. 혜빈양과 진서군께서 참여하셨다.

고흐의 아이리스.

3년전인가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보았던 조각품인데 이곳 게티센터에 있다. 알고 보니 그 때 일시적으로 작품을 베네치아에서 전시했던 것. 이 작품은 우리와 인연이 무지 많나 보다.

미술관 관람 후 찾은 인앤아웃 햄버거 가게. 서부 지역에만 있다고 해서 먹어보았는데 맛이 좋긴했다.

UCLA 에서 유니버셜 스튜디오 입장권을 싸게 사고 파머스 마켓과 그로브에 잠시 들렀다. 파머스 마켓에는 다양한 먹을 거리가 있고 그로브에서 상점들이 많았다. 그냥 시간 보내기 좋은 곳.

마켓 구경후 그리피스 파크로 갔다. 로스앤젤레스의 야경을 보기 위해서 였다. 근데 그리피스 파크에서 세익스피어의 작품 WINTER'S TALE 연극을 하고 있다. 그것도 무료로. 미국 사람들이 너무나 편안한 자세로 연극을 보고 있던지. ( 음식도 먹으면서 ) 우리도 잠시 앉아 연극을 구경하였다. 배우들이 너무나도 진지하게 연기를 하였다. 한 여름에, 아름다운 공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연극. 낭만적이다. 연극의 반 정도를 보았는데 더 보고 싶었지만 야경을 봐야 하는 관계로 우리는 먼저 나왔다. 중간에 나오는 데 너무나도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로스앤젤레스 야경을 보려면 천문대를 가야 하는데, 네비게이션에 나오는 대로 가도 천문대는 나오지 않는다. 정말 1시간 여를 헤매어 다닌 다음에야 천문대를 찾았다. ( 버몬트 거리에서 쭉 위로 올라가면 됩니다. 버몬트! ) 천문대에서 로스앤젤레스의 야경을 보고 뒤늦은 저녁으로 북창동 순두부를 먹고 숙소로 돌아갔다. 로스앤젤레스에 오니 정말 한국사람들이 많다.

'미국생활(2012-2013) > 캘리포니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스베가스  (2) 2012.07.19
샌디에고 오션사이드 해변  (1) 2012.07.19
로스앤젤레스(2012.7.14-15)  (0) 2012.07.19
LA로 고고  (1) 2012.07.15
샌프란시스코 근교  (1) 2012.07.11
샌프란시스코  (1) 2012.07.10

Comment

1. 진웅맘 2012.07.16 14:41

미국 이민 세대같은 포스....
    오~~~~~ 멋진데요....

이전 1 2 3 4 5 6 7 다음